본문 바로가기
#. 맛집/-. 여수

[여수 맛집] - 대방어꽃이 피었습니다! 여수 현지 추천 대방어 맛집, 대풍마차

by 은봉이 2023. 12. 1.
반응형
[여수 맛집] - 대방어꽃이 피었습니다! 여수 현지 추천 대방어 맛집, 대풍마차

 

 

이맘때쯤 매년 생각나는

대방어!

 

직장 동료들과

여수 소호동에 대방어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 있어서 방문.

 

'대풍마차'

 

 

 

매일 11:30 - 22:00
일요일 정기 휴무
전용 주차장 보유

 

 

전용 주차장도 있어서

주차걱정은 없었다.

 

우리는 당일 예약을 하고 방문.

 

 

모든 테이블이 방안에 있었다.

 

 

예약된 방으로 안내받으니

미리 밑반찬들이 세팅되어 있었다.

 

 

밑반찬으로 가오리, 병어, 문어, 소라 등

맛보기 해산물도 나오고

홍합탕도 따뜻하게 주셨다.

 

 

오늘 우리가 먹을 메뉴는

바로

'대방어'

 

전화로 대방어 6인으로 예약하니

가격은 15만원이라고 하셨다.

가격도 이 정도면 착하지 ㅎㅎ

GOOD!

 

추가로 메뉴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메뉴판 참고.

 

 

밑반찬을 먹다 보니

어느덧 나온 오늘의 주인공

'대방어'

 

 

 

영롱하게 빛나는

대방어의 자태를 보라!

 

마치 꽃이 핀듯한 모습을 자아낸다.

 

다들 빛깔에 감탄을 하면서

사진 찍기 바쁘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대방어의 맛은

기가 막힌다.

대방어와 함께 마신 소주도

달달하게 느껴진다.

 

추운 날씨는 싫지만

이때 아니면 이렇게 맛있는 대방어를

먹을 수 없으니 위안을 삼는다.

 

 

대방어회를 먹고

식사로 나온 고구마전, 콘옥수수치즈도

색다른 맛이었다.

부족함 없이 든든하게 먹고

매운탕 등장!

(사장님께서 대방어는 매운탕으로 먹는 게 맛있다고 하셨다)

 

매운탕과 밥도 야무지게 먹으면서

식사 끝!

 

 

마무리로 후식으로 주신 귤 까먹기.

 

맛있는 대방어를 무척 맛있게 먹었다.

다음에도 충분히 재방문할 의향이 있는

여수 현지 맛집

 

'대풍마차'

 

참고로 작년엔

다른 곳에서 대방어를 먹었는데

여기도 유명한 맛집이다.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 클릭!

 

2022.12.02 - [#. 맛집/-. 여수] - [여수 맛집] - 다시 돌아온 방어철! 방어 먹으러 갑시다, 미로횟집

 

[여수 맛집] - 다시 돌아온 방어철! 방어 먹으러 갑시다, 미로횟집

[여수 맛집] - 다시 돌아온 방어철! 방어 먹으러 갑시다, 미로횟집 다가오는 방어철 열심히 일한 후 직원들과 활어회가 생각날 때 찾아가는 여수 현지 맛집. '미로횟집' 매일 17:00 - 22:00 일요일 정

eunbong.tistory.com


반응형

댓글